추석 과식 예방법!





안녕하세요. 생명마루 한의원 일산점입니다.

추석을 앞두고, 벌써부터 살이 찔까 염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명절음식들은 주로 고칼로리에, 기름진 음식이

주가 되기 때문인데요. 



명절 음식도 맛있게 먹으면서, 살은 덜 찔 수 있는 방법.

어디 없을까요?^^



우선, 작년 식품의약안전처의 자료에 따르면,

추석때 많이 먹는 음식들은 주로 깨송편, 콩송편, 잡채,

약과, 동태전, 식혜, 동그랑땡 등이 있는데요.

이 전들을 쉽게 집어먹다보면 하루 섭취 권장칼로리를 훌쩍

넘어가게 됩니다.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전의 경우 채소 및 버섯,

두부 등을 많이 넣어서 조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튀김옷이나 부침반죽 등은 되도록이면 얇게 입히고,

모든 전은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기름을 쪽 빼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끼니 때 음식을 대접할때는 육류의 경우 볶음이나

튀김보다는 삶거나 구워 조리하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이 때 기름과 껍질은 모두 제거하여야 하고요.

나물의 경우에는 양념 및 기름은 되도록 소량 사용하며

볶지 말고 무치는 방식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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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pennpenn 2015.09.25 11: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명절 떄는 아무래도 과식을 하게 되지요~
    추석 명절 연휴 잘 보내세요~

  2. 평강줌마 2015.09.25 20: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명절 너무 많이 먹게 되네요. 담백하게 먹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예나 지금이나 주부의 대부분이 겪는 명절 증후군!

 

 

 

 

안녕하세요. 생명마루 한의원 일산점입니다.

이제 추석도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즐겁고 풍요로운 한가위가 되어야 하지만, 많은 주부들은

육체적, 정신적 피로가 쌓이면서 그렇게 즐겁지만은 않은

추석을 보내게 됩니다.

 

 

 

주로 젊은 주부들에겐 감정노동, 중년 주부들에게는

가사노동이 명절증후군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명절증후군에 대해 10명중 9명이

‘추석 등 명절에 육체적,정신적 부담을 느낀다’ 라고

답하였다고 합니다. 응답자의 53%는 정신적인 부담,

30%는 허리, 어깨 및 무릎의 통증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가사노동의 강도도 평소 집안일과는 차이가 있는데요.

차례 음식 준비와 반복적인 설거지, 상차림,

음식준비, 손님 접대음식, 장거리 이동 등 다양한 원인이 있지요.

 

 

하지만 이렇게 명절증후군을 겪고 나서, 곧바로 해소해야 하지만

뚜렷한 해소방법을 몰라 그대로 휴식을 취한다고 합니다.

명절이 지난 후, 몸에 통증이 있다면 그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 할 것이고

정신적인 부담이 너무 크다면 스트레스를 꼭 해소하셔야

명절 후유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꼭 찾아보셔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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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평강줌마 2015.09.23 19: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명절증후군이 강하지요. 아줌마들끼리 명절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 이야기가 끝이 없네요.

  2. 헬로끙이 2015.09.23 2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렸을때는 명절이 마냥 좋았는데 지금도 명절이 되면 좋긴하지만
    예전과는 조금 다른느낌인것 같아요 ^^

  3. 워크뷰 2015.09.24 01: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릴적이 좋았답니다^^

  4. 청춘햇살 2015.09.24 1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나중에 결혼을 하면 겪겠지요ㅠㅠ

  5. in사하라 2015.09.24 1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명절은 그저 즐거운 날이었는데 결혼해보니 꼭 그런것도 아닌것 같아요ㅎ

  6. 영도나그네 2015.09.24 17: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명절때마다 많은 주부들이 명절증후군으로 고생을 하더군요..
    스트레스 풀 방법을 연구해야 할것 같더군요,,,
    금년 추석명절은 명절 증후군이 없는 명절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시기 바라면서...

  7. Kim Louis 2015.09.24 19: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명절증후군...
    전 남자라서 몰랐는데 결혼하고 나니 와이프가 겪는 당연한 일이지만...
    고생스런 일을 보니까... 아 이게 명절증후군이라는 생각이 들었죠...
    올 추석도 무사히 지나가길 바라며... ㅎㅎㅎ

  8. 뉴론♥ 2015.09.26 19: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부터 추석 연휴 기간입니다.
    내일이 추석인데 가족들과 좋은 시간보내시고
    소원 성취하세요






날씬한 사람들의 몸매 비결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생명마루 한의원 일산점입니다.

요즘에는 여성,남성 나눌 것 없이 다이어트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또 그만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데요. 이 때문인지,

날씬한 사람들은 항상 선망의 대상이 되곤 합니다.

그런데 날씬한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몸매를 유지하는 것일까요?



먼저, 먹는 양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합니다.

칼로리표를 유심히 본다거나 저울을 달아 일정 무게만큼 먹는 것이 아닙니다.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채소나 과일 및 살코기 등을 더 많은 양으로

섭취해야한다는 것인데요. 이들은 보통 사람들보다 먹는 양을 체크하기 위해

더 작은 접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식당에서도 한꺼번에 많이 나오는 

메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음식만, 한 끼의 양으로 나오는 메뉴를

이용한다면 필요 이상의 섭취를 막을 수 있겠지요?



또한, 먹는 음식의 종류를 제한합니다.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다양해지면,

덩달아 먹게되는 양도 많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밥을 잔뜩 먹었더라도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는 것처럼, 음식을 종류별로 제한해서

‘식사’만. 혹은 ‘후식’만 먹는다고 미리 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끼니를 거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음식을 먹을 때 자제력을 잃는 원인 1위는 끼니를 거르는 것이

그 이유였다고 합니다. 허기가 지면 질수록 과식에 대한 충동을

억누르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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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에스델 ♥ 2015.09.22 15: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실히 끼니를 거르고
    허기지면 생각했던 양보다
    많이~ 먹게 됩니다.^^
    알려주신 날씬한 사람들의 몸매 비결을
    잘 기억하고 실천해야겠습니다.ㅎㅎ
    좋은 오후시간 보내세요!

  2. 헬로끙이 2015.09.22 16: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살찌고 난뒤로 빼는게 쉽지가 않네요 ㅠ
    몸매 비결 꼭 기억해 둬야겠어요 ㅎㅎ

  3. 구아바12 2015.09.22 18: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다이어트는 모든 사람의 숙제죠.. 하아..

  4. 평강줌마 2015.09.22 18: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몸도 체질이 있나 봐요. 남편과 비슷하게 먹는데 남편만 살이 찌네요.^^ 남편에게 꼭 알려줘야겠어요.

  5. 숨다 2015.09.22 19: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평생의 밀당인것 같네요 ㅎㅎㅎ 좋은정보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6. 워크뷰 2015.09.23 03: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끼니를 거르지 않는게 좋군요^^

  7. 청춘햇살 2015.09.23 09: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적당히 조금만 먹는게 잘 안된답니다...ㅠㅠ
    다이어트........ㅠㅠ

  8. in사하라 2015.09.23 11: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챙겨봐야할 정보네요~
    다이어트 너무 힘들어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