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끝난 후 남은음식들, 어떻게 보관할까?

 

 

 

 

안녕하세요. 생명마루 한의원 일산점입니다.

대체공휴일까지 합친 추석 연휴, 장장 4일의 연휴가 끝이 났는데요.^^

명절때는 맛있는 음식이 넘쳐나기 때문에,

각자 집으로 돌아가시는 친척분들께도 음식을 많이 나누어드리곤 하지요.

그런데, 이렇게 드리고도 명절음식이 남았다면. 어떻게 보관하는게 좋을까요?

 

 

가장 먼저, 명절 대표음식인 전이 있겠지요.

전이나 부침은 밀폐용기에 따로 담아두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기름을 이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공기와 접촉하여

산화하기 쉽습니다. 산화된 음식은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전별로 종류를 구분하여 랩으로 싼 뒤, 밀폐용기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많이 먹는 것이 바로 고기인데요.

육류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질겨지고 신선도가 확 떨어지게 되지요.

이럴 때에는 올리브기름이나 식용유를 고기 표면에 살짝 발라놓게 되면

세균의 침투를 막아주어 보다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과일도 명절 선물로 많이 들어오곤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사과는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하면 과일들을 쉽게 숙성시키기 때문에 사과만 따로

랩이나 비닐팩에 담아 보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배의 경우에는

신문지로 한 번 감싸준 후 비닐팩에 담아 보관하셔야 하는데요. 배는

그냥 보관할 경우 바람이 들기 때문에 무처럼 맛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송편, 송편의 경우 냉장고에 보관한다면 수분이 쉽게 날아가

딱딱해지는데요. 송편의 쫄깃한 식감을 유지하고 싶다면, 송편을 만들 때

한꺼번에 찌워내지 마시고 냉동실에 보관 후 먹을때마다 꺼내 바로

쪄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찌고 난 송편은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해동하지 말고 그 상태로 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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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청춘햇살 2015.09.30 09: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석연휴 잘 보내셨나요~?ㅎㅎ
    저는 게을러서 연휴동안 블로그도 놓아버렸네요..ㅠㅠㅎㅎㅎ

  2. 평강줌마 2015.09.30 19: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배를 그냥 넣었는데 신문지 싸서 넣어두어야겠어요.^^






여성분들, 살 쪘을때 이 행동들은 금물이에요!





안녕하세요. 생명마루 한의원 일산점입니다.

추석 잘 보내셨는지요?^^

주위 여성분들은 추석 이후 체중이 더 늘었다며

속상해하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여성분들은 특히나 자신의 외모, 체중에 더 많은 신경을 쓰기도 하지요.

그런데 살이 쪘을때 삼가야할 행동들이 있다고 합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 스스로에게 실망하고, 자책한다.


대개 살이 찌면 자기 자신을 낮추거나 스스로를 원망하게 되는데요.

자신을 이렇게 비하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전혀 되지 않을 뿐더러

오히려 체중을 줄이는데 방해가 됩니다. 스스로를 위로하면 할수록

어떠한 행동을 바꾸는데 있어 더욱 긍정적이게 되기 때문에

자책은 절대 금물입니다.



- 식사를 하지 않는다.


체중이 늘었다고 생각이 들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먹는 것을 줄이는 일인데요.

식사를 거르면 거를수록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몇 시간 간격으로라도 식사를 해주어야 혈당이 안정되어

과식 및 폭식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배고프다는 신호를 무시한다.


우리 몸은 공복감을 느끼게 되면, 일종의 신호를 보내는데요.

이 때에 신호를 무시하고 계속 음식물 섭취를 하지 않는다면 과식을 하게 될

위험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식이 되지 않는 선에서 적당히

공복감을 없앨 수 있게 간단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운동량을 과도하게 늘린다.


몸무게를 줄이는 방법은, 먹는 것을 줄이거나 운동량을 높이는 것 두가지인데요.

살을 빨리, 또 많이 빼야겠다는 생각에 너무 과도하게 운동량을 높이게 되면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 데 방해가 됩니다. 또한, 과도한 운동은 과식을 유발하기도

하기 때문에 운동량은 천천히 늘려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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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평강줌마 2015.09.30 19: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살을 빼는 방법이군요.
    너무 잘 읽고 갑니다.






잘못 알려진 관절건강 상식! 주의하세요~





안녕하세요. 생명마루 한의원 일산점입니다.

대개 나이가 들수록 관절은 퇴화되기 마련인데요.

최근에는 젊은 층들도 각종 스포츠를 즐기고 또

관절이 다치는 경우도 많으므로 남녀노소 관절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때가 왔습니다.



그런데, 관절 건강과 관련하여 잘못된 상식들이

많이 퍼져있는데요. 주로 잘못 알려져 있는 관절 건강 상식들!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어떻게 바꾸어야 할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도가니탕이 관절염에 좋다?


도가니탕은 사람의 무릎에 있는 연골조직과 비슷한 콜라겐이

다량 들어있는데요. 하지만 도가니탕을 먹는다고 해서,

무릎 관절 연골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는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도가니탕이

무릎건강에 좋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2. 관절에서 소리가 나면 문제가 있나요?


우리가 잘 움직이지 않다가 갑자기 움직이게 되면

몸 관절 곳곳에서 소리가 나기 마련인데요. 관절에서

소리만 날 경우에는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고,

통증 및 운동장애 등을 동반한다면 치료가 우선시되어야 합니다.





3. 무릎이 안좋으면 운동을 하지 말아야 하나요?


무릎 및 각종 관절에 관절염이 있더라도 부담이 가지 않는 선에서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꾸준한 운동은 근력을 유지하고

관절 운동의 범위를 늘려주기 때문에 오히려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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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헬로끙이 2015.09.25 16: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덕분에 건강 정보 잘 알아갑니다 ^^
    즐거운 명절되세요 ~~~

  2. 『방쌤』 2015.09.25 17: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3. 평강줌마 2015.09.25 20: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강 정보 너무 좋네요.

  4. Kim Louis 2015.09.25 22: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요즈음 관절이 안 좋은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5. 워크뷰 2015.09.27 06: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가니탕먹는다고 해결이 되는게 아니고 꾸준한 운동이 최고이군요^^

  6. 이상커플 2015.09.30 15: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규칙적인 운동이군요 ㅎㅎ ~ 전 무릎에서도 그렇고 이곳저곳에서 소리가 잘나요... 큰 문제는 아니라니 다행이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