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과식 예방법!





안녕하세요. 생명마루 한의원 일산점입니다.

추석을 앞두고, 벌써부터 살이 찔까 염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명절음식들은 주로 고칼로리에, 기름진 음식이

주가 되기 때문인데요. 



명절 음식도 맛있게 먹으면서, 살은 덜 찔 수 있는 방법.

어디 없을까요?^^



우선, 작년 식품의약안전처의 자료에 따르면,

추석때 많이 먹는 음식들은 주로 깨송편, 콩송편, 잡채,

약과, 동태전, 식혜, 동그랑땡 등이 있는데요.

이 전들을 쉽게 집어먹다보면 하루 섭취 권장칼로리를 훌쩍

넘어가게 됩니다.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전의 경우 채소 및 버섯,

두부 등을 많이 넣어서 조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튀김옷이나 부침반죽 등은 되도록이면 얇게 입히고,

모든 전은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기름을 쪽 빼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끼니 때 음식을 대접할때는 육류의 경우 볶음이나

튀김보다는 삶거나 구워 조리하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이 때 기름과 껍질은 모두 제거하여야 하고요.

나물의 경우에는 양념 및 기름은 되도록 소량 사용하며

볶지 말고 무치는 방식이 좋겠습니다.^^









Posted by 생명마루 일산 생명마루한의원 일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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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pennpenn 2015.09.25 11: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명절 떄는 아무래도 과식을 하게 되지요~
    추석 명절 연휴 잘 보내세요~

  2. 평강줌마 2015.09.25 20: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명절 너무 많이 먹게 되네요. 담백하게 먹도록 노력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