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쓰던 허리, 김장철 무리했다간?

[일산 한의원,일산 허리디스크,일산 추나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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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산 한의원 생명마루한의원입니다.

김장은 장시간 고개와 허리를 굽히는 작업이 많아서 팔과 허리 통증을

경험하는 주부들이 많이 계신데요. 오랫동안 앉아서 일을 하면

서 있을 때보다 허리에 2~3배 높은 하중이 전해지게 됩니다.

 

 

그러니 김장철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 김치통을 옮길 땐

허리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여러 사람이 함께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 힘만으로 김치통을 들어 올리지 말고 무릎을 굽힌 상태에서

몸을 김치통에 최대한 밀착시켜 천천히 하체 힘을 활용해 드는 것이 좋습니다.

 

 

 

무거운 대야나 그릇 등을 들어 올릴 때도 허리만 숙이지 말고 한쪽

무릎을 바닥에 대고 쪼그려 앉은 상태에서 천천히 일어나

척추에 가해지는 하중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식탁이나 테이블에 배추를 오렬두고 의자에 앉아 김치를 담그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의자를 사용하기 어려우면 바닥에 앉을 때 등받이가

있는 의자를 이용해 허리를 꼿꼿이 펴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1시간에 한 번씩은 일어나 5분 정도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만약 김장을 하다 허리를 삐끗하고 허리에 통증이 발생했다면

경미한 증상이라도 조기에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일산 한의원

생명마루한의원 일산점은 한방치료를 통해 허리디스크를 치료합니다.

 

 

 

 

 

 

 

 

이방원 원장 진료

대화역 1번 출구

주차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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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생명마루 일산 생명마루한의원 일산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