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건강에 좋은 식품 챙겨 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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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산 한의원 병원 생명마루한의원 일산점입니다.

뼈는 평생 동안 우리 몸을 지탱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오늘은 뼈에 좋은 식품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말린 자두

 

말린 자두는 뼈 소실을 역전시키며 골밀도를 증가시켜 골절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며

그중에서도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러한 항산화제가

뼈를 보호하며 비타민K도 칼슘 균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됩니다.

 

 

- 견과류

 

견과류는 뼈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몬드는 뼈를 강화하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며 칼슘도 제공합니다.

피스타치오는 마그네슘뿐만 아니라 칼륨, 비타민B6가 들어있습니다.

 

 

- 자몽

 

콜라겐은 각종 미네랄을 저장하는 골 기질의 90%를 차지합니다.

이런 건강에 좋은 콜라겐이 형성되려면 비타민C가 필요한데요.

적색 자몽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며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시금치

 

비타민K는 뼈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며 시금치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칼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비타민C와 식물성 생리활성 영양소인 파이토뉴트리언트도 들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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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생명마루 일산 생명마루한의원 일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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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객관식 2016.09.16 21: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뼈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해주는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2. 핑구야 날자 2016.09.17 01: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유도 뼈에 좋다고 들었어요 잘 보고 갑니다

  3. 스마트걸 2016.09.17 09: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뼈에좋은것이시금치도들어가는군요..잘보고갑니다

  4. 솜다리™ 2016.09.18 10: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견과류가 눈에 확~~
    꼭 챙겨먹어야 겠어요~

  5. 비르케 2016.09.20 12: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음식좀 챙겨먹어야 하는데, 포스팅 잘 봤으니 점심땐 좀 먹거리 고민좀 해봐야겠어요. ^^